GEN3 News‎ > ‎

나노-의료 융합기술 연구과제 TRIZ 컨설팅 완료 (2011.2)

게시자: Info GEN3, 2011. 12. 2. 오전 12:30   [ 2011. 12. 11. 오전 5:31에 업데이트됨 ]
GEN3 Partners Korea는 최근, 미래유망 융합기술 파이오니아 사업의 일환으로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KISTI 등이 연합하여 수행 중인 대형 국책 R&D 과제인 “복합기능 마그네틱 포토닉 나노결정” 과제에 대한 트리즈 컨설팅 수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본 컨설팅은 학계, 특히 대형 국책 R&D 과제로 트리즈 컨설팅 범위을 넓혔다는 점 뿐 아니라, 최첨단 기술분야인 나노/소재, 바이오/의료 분야에서, 그리고 융합기술 분야에서 트리즈 컨설팅 성과를 내고 활용가능성을 확인하였다는 점 등 여러 면으로 의미가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 컨설팅에서는 세 가지 테마를 수행하였는데, 그 중 두 테마는 기존에 연구 중인 기술의 주요 Bottle Neck을 돌파할 수 있는 해결안을 도출하는 것으로서, 의료용 나노 결정의 광학적 특성을 바꾸는 것과 제조 수율을 높이는 방법 등이었습니다. 세 번째 테마는 향후 연구할 신기술 아이디어들을 도출하는 것으로서, TESE와 FOS 등의 Modern TRIZ 방법론을 이용하여 풍부한 신기술 후보들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총 30여 개의 해결안이 도출되었으며 고객은 향후 2단계에서도 지속 추진을 희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