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3 News‎ > ‎

정보 Infra 및 TRIZ를 활용한 “신사업 및 중장기 기술전략 수립 컨설팅” 착수 (2015.7)

게시자: Info GEN3, 2015. 9. 22. 오전 1:55

당사는 기계분야 중견기업인 D사를 대상으로 중장기 기술전략 수립 컨설팅 과제를 수주하여 착수하였습니다.
D
사는 세계적 수준의 기존 주력 사업은 보유하고 있지만, 한가지 분의 사업 유형만을 보유하고 있어 동산업경기등 사업리스크가 큰 편입니다. 이에 D사 연구소에서는 D사의 안정적인 성장유지와 미래 먹거리 마련을 위한 향후 10년간 제품 및 기술 개발 로드맵을 수립하고자 본 컨설팅을 요청하였습니다. 삼성 AMOLED R&D 전략기획, 기술로드맵수립 및 혁신을 리딩했던 이민규 이사가 삼성 연구소와 IBM 등 글로벌 기업에서 직접 사용 및 지도하던 주류 R&D 전략기획 방법론(환경 및 강약점 분석, 신사업 아이템 및 개발기회 발굴, Product Roadmap, Technology Roadmap 수립 등 포함)과 고급 정보 역량(글로벌 시장 및 기술동향 조사보고서에 대한 방대한 Library와 인공지능 검색 Software Goldfire, 글로벌 과학기술자 네트워크), 당사의 트리즈 마스터들과 미래기술예측 및 다양한 제품개발 및 문제해결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현대 트리즈 기법들 등을 활용하면서 전략수립을 위해 전사적으로 구성된 D사의 다부서팀과 긴밀히 협업, 지도하면서 본 과제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사에서는 GEN3 Korea의 넓고 깊은 기술 및 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다른 컨설팅사 대비 더 긴 기간동안 조사분석을 밀착지도하고 시장 및 기술을 심도있게 분석하여 기술발전방향까지도 일부 제시하는 본 컨설팅에 큰 기대를 갖고 전사적으로 강도 높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