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3 News‎ > ‎

혁신적 신사업•신제품 기획 컨설팅 과제 다수 수행 중 (2016.03)

게시자: Info GEN3, 2016. 3. 28. 오전 12:02   [ 2016. 3. 28. 오전 12:03에 업데이트됨 ]

GEN3 Korea는 기계분야 2개사를 대상으로 신제품/신사업기획 컨설팅 과제를 시작하였습니다. 본 과제는 전사적인 제품이나 사업 혁신전략을 수립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문제해결형 과제와는 다를 뿐 아니라, 경쟁력 있도록 설정된 신제품의 목표기능과 사양들을 실제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 컨셉까지도 트리즈를 활용하여 도출해준다는 면에서 전통적인 경영학이나 연구방법론에 기반한 상품기획과제와도 다릅니다. 길지 않은 컨설팅 기간 내에 신제품기획과 혁신을 모두 해야하는 난이도 높은 사업이지만 수혜기업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과제이기도 합니다.

당사는 다양한 과제들에서 활용해온 글로벌 기업들의 검증된 기획, 전략 컨설팅 방법론과 역량, 신속정확한 분석 및 혁신을 할 수 있는 당사의 트리즈 전문가들의 Innovation 역량, 그리고 이 모든 활동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정보 인프라를 바탕으로 밀도높은 컨설팅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당사의 이민규 이사와 트리즈 마스터들(Vasily & Dr. Yury)이 참여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진행 내용은 각 회사의 상황과 니즈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최적화한 로드맵에 따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계분야 D사에서의 과제 진행 현황

D사에서는 기존 사업의 현황에 대한 분석 및 이에 기반한 상품기획 요구가 있었으므로, 초기 단계인 3월에는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사의 기존 사업에 대한 제품군별 전략적 포트폴리오 분석 및 제품현황 및 신제품기획 에 대한 기존 정보자료 분석 및 임직원 설문에서 시작하여 회사의 다양한 세부 사업들의 포트폴리오에 어떤 문제가 있으며 어떤 사업과 제품군에 더 집중해야 하는지, 어떤 제품군을 어느 방향으로 개선해야 하는 지 등 기존 시장 및 사내 기존 정보에 기반한 혁신전략 시사점도출에 집중하고 있으며, 곧 동향분석 및 신사업 신제품 아이디어도출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기계분야 F사에서의 과제 진행 현황

F사에서는 기존 제품을 좀더 고부가가치화하여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분야의 시장개척이 주요 요청사항이었 으므로 초기 단계인 3월에는 본 컨설팅에 대한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사의 기존 사업 및 기술역량을 분석하였습니다. 이후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고객사의 기존 생산설비와 역량을 그대로 활용하여 개발 및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과 주요 니즈들을 발굴하고, 가장 유망하고 적합해 보이는 시장을 선별하여 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해결안을 도출할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