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3 News‎ > ‎

글로벌 지식 네트웍을 이용한 의료융합분야 트리즈 컨설팅 2건 완료(2011.12)

게시자: Info GEN3, 2011. 12. 29. 오후 11:29   [ 2011. 12. 29. 오후 11:32에 업데이트됨 ]

GEN3 파트너스 코리아는 최근 의료융합분야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2개 사에 대한 컨설팅의 최종보고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A회사는 기존에 산업용 내시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었으나 사업영역을 의료용으로 확장하기 위해 의료용 내시경을 개발 중에 있다. 그 과정에서 컨트롤 유닛의 디자인을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을지, 어떤 재료를 선정해야 할 지 등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으며, 이에 대한 도움을 얻고자 GEN3 파트너스 코리아의 트리즈 컨설팅을 요청하였다. Yury 박사를 포함한 GEN3 코리아 컨설팅 팀은 약 2개월 남짓 동안 총 4회의 고객 방문과 정보 조사, 문제분석, 글로벌 지식네트워크의 재료 전문가 자문 및 재료 DB 활용, 아이디어 도출 등을 통해 고객이 요청한 테마들에 대해 총 22개의 디자인 안을 도출하여 보고하였다. 고객은 기존의 다른 컨설팅과는 달리 직접 문제에 파고들어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만족을 표현하였고 그 중 몇가지 안은 바로 추진하기로 결정을 하였고 다른 아이디어들도 차기 제품개발에 활용가능하다고 평가하였으며 트리즈 방법론 교육 및 추가 컨설팅 기회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B회사는 초음파를 이용한 미용/의료기기와 내시경을 개발 중에 있었으며 제품개발을 위해서 꼭 필요한 초음파의 강도 측정법 확보 등에 어려움이 있어 GEN3 코리아에 트리즈 컨설팅을 요청하였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나 한국표준과학원 등 측정관련 전문기관에 의뢰하였지만 원하는 주파수영역에서는 적합한 기술을 찾을 수 없었다. GEN3 코리아는 고객이 요청한 테마에 대해 Yury 박사를 포함한 GEN3 코리아 컨설팅 팀에서 16개의 아이디어를 도출하였을 뿐 아니라 GEN3 Korea의 글로벌 전문가 네트워크로부터 고객이 개발 시도 중이던 Transducer 재료를 전공한 러시아 초음파 전문가 한 사람과 또한 고객이 개발 중인 미용/의료용 초음파 기기에 대해 10년 이상의 실무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스라엘 전문가, 또한 재료 관련 전문가 2사람을 포함, 4명의 필요한 분야 전문가들을 활용하여 7개 이상의 해결안들을 도출하여 총 23개의 해결안들을 보고하였다. 고객은 당초 컨설팅 신청시의 기대를 상회하는 성과에 만족하였으며 트리즈 방법론의 교육 이수 기회에도 관심을 보였다. 새로 알게 된 몇가지 Tip과 아이디어들에 대해서는 현재 개발 중인 측정기에의 적용방안 및 국내 거주하는 러시아 초음파 전문가와의 지속적인 협업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