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3 News‎ > ‎

GEN3 Korea, “신사업 아이템 도출 및 중장기 기술전략수립 컨설팅” 성공적 완료 (2016.01)

게시자: Info GEN3, 2016. 2. 2. 오후 10:43


당사는 기계분야 중견기업인 D사를 대상으로 중장기 기술전략 수립 컨설팅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Needs :

D사는 세계적 수준의 기존 주력 사업은 보유하고 있지만, 한가지 분야의 사업 유형만을 보유하고 있어 동산업 경기에 따른 사업리스크가 큰 편입니다. 이에 D사 연구소에서는 D사의 안정적인 성장유지와 미래 먹거리 마련을 위한 향후 10년간 제품 및 기술 개발 로드맵을 수립하고자 본 컨설팅을 요청하였습니다.

Solution :

삼성 AMOLED R&D 전략기획, 기술로드맵수립 및 혁신을 리딩했던 이민규 이사가 삼성 연구소와 IBM 등 글로벌 기업에서 직접 사용 및 지도하던 주류 R&D 전략기획 방법론(환경 및 강약점 분석, 신사업 아이템 및 개발기회 발굴, Product Roadmap, Technology Roadmap 수립 등 포함)과 고급 정보 역량(글로벌 시장 및 기술동향 조사보고서에 대한 방대한 Library와 인공지능 검색 Software Goldfire, 글로벌 과학기술자 네트워크), 당사의 트리즈 마스터들과 미래기술예측 및 다양한 제품개발 및 문제해결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현대 트리즈 기법들 등을 활용하면서 전략수립을 위해 전사적으로 구성된 D사의 다부서팀과 긴밀히 협업, 지도하면서 본 과제의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Result :

5개월간의 방대한 조사와 분석 및 밀착컨설팅 결과, 기존 사업분야와 신규 사업분야에서 총 35개의 개발기회를 도출하여 1, 2차 선별 및 2차 선별, 경영진 심사를 거쳐 7개의 개발기회를 승인받았으며 이에 대해 추가적인 시장정보조사, 경쟁제품 및 기술대안 조사, 트리즈를 활용한 아이디어 도출을 거쳐 기술전략을 포함한 최종 보고를 12월 완료하였습니다. 경영진은 최종 보고후 이런 수준의 보고서를 얼마나 오랜만에 보는지 모르겠다면서 전략수립팀의 노고와 컨설팅팀의 지도를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D사는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현재 신사업 전담팀을 신설하고 도출된 개발기회를 개발과제화하여 본 컨설팅의 결과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Comments